본문 바로가기
맛집투어

혜화역 맛집, 수요미식회 나온 맛집-정돈 대학로본점

by 데이현 2022. 6.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데이현입니다~이번 주말에는 대학로 연극을 보기 위해 혜화역을 갔습니다! 20대 초반 때 소극장에서 열리는 연극과 뮤지컬을 보기 위해 이곳을 자주 방문했었는데요~젊음의 거리답게 여전히 많은 인파로 북적였습니다! 대학로는 워낙에 오래된 음식점들이 많아서 가게가 노후되어있어요ㅜㅜ깔끔하고 맛있는 집을 찾아서 열심히 검색해 본 결과! 오이지 대학로점을 가려고 했으나 테이블링 어플을 켰을때 이미 대기 32팀이 웬걸ㅜㅜ다른 곳을 찾아야 하나.. 하고 돌아가는 길에 발견한 곳이 이번에 리뷰할 '정돈'이라는 곳입니다!

 

#위치 및 영업시간

#내부사진

#메뉴

 

정돈 대학로본점
위치-서울 종로구 대학로 9길 12
영업시간 매일 11:30-22:00
Break time 14:00-17:00
Last order 21:00


이곳은 17년도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된 적이 있었는데요. 그 이후에 가파른 성장을 하여 홍대점, 신사점, 갤러리아 광교점 등 많은 지점들이 생겨났답니다. 그중에서 오늘 가본 곳은 '정돈 대학로본점'이고, 혜화역 3번 출구에서 도보로 3분 정도 걸리는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전 연극을 보고 7시 30쯤 가게에 도착했는데요. 이미 웨이팅 줄이 길게 서있있었습니다ㅋㅋ제 순서는 15번째였지만, 다행히 가게 내부도 꽤 넓고 테이블 회전율이 좋아서 30분 정도 기다리니 제 순서가 오더라고요. 요즘 웬만한 가게들은 테이블링이나 캐치테이블로 미리 예약하고, 매장 앞에서 등록을 하면 되는 시스템이라 굉장히 간편해졌는데요. 그런 점에서는 조금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직원분께서 미리 웨이팅 하는 사람들의 주문을 미리 받아두셔서 자리에 앉으면 금방 음식을 준비해주시더라고요.

계단을 내려가면 지하층에 입구가 있고 차례가 되면 밑에서 직원분이 이름을 부르십니다ㅋㅋ

<내부>

매장 내부는 넓은 편이며 가운데에 있는 테이블은 칸막이가 쳐져 있어서 코시국에 그나마 마음 놓고 식사를 할 수 있겠더라고요.

<MENU>


가장 기본 메뉴인 등심 돈카츠(220g)는 14,000이고 안심 돈카츠(220g)는 15,000원이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새우튀김이 추가된 셋트 메뉴를 주문하더라구요.
전 새우+안심 돈카츠 셋트와 등심 돈카츠 단품, 그리고 카레(5,000)를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처음 봤을 때 미친 비주얼의 돈카츠였어요. 양이 굉장히 많고 고기가 두 메뉴 전부 두툼,, 반찬과 음식이 정갈하게 나와서 좋았습니다~돈카츠 양념 외에도 와사비와 소금도 함께 주셨는데요. 이제는 돈카츠 하면 와사비가 필수라 없으면 아쉽더라고요~하이라이트는 새우튀김!! 이렇게나 클 줄은 생각도 못했어요.. 이만큼 큰 새우튀김은 처음봅니다ㅋㅋ꼭 셋트 메뉴를 주문하는 걸 추천드려요!

좌: 등심 돈카츠 우: 새우+안심 돈카츠
카레


여기에 카레(5,000원)를 추가해서 밥에 비벼 먹었는데 맵기를 조절할 수 있었습니다.

A: 맵지 않은 기본 카레
B: 약간 매운맛 카레
C: 매운맛 카레

이 중에 B를 골랐고, 살짝 얼얼한 게 맵기가 딱 좋았어요!
매운 음식을 좋아하시면 C를 고르셔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음식도 전체적으로 매우 만족했고, 직원분이 손님이 나가자마자 바로바로 테이블을 치워주셔서 매우 깔끔했어요! 가게가 넓은 만큼 직원 수도 많았는데요. 저희가 중간에 추가한 메뉴들을 잊지 않고 빠르게 가져다주시고, 모든 직원의 친절한 서비스에 감동받았답니다ㅎㅎ

이상으로 '정돈 대학로본점'후기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