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투어

연남동 안주가 맛있는 전통주점, 애견동반 가능한 곳-윤달

by 데이현 2022. 9.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서늘한 바람과 함께 2022년 추석이 서서히 다가왔는데요. 올해는 더욱 둥근 보름달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보름달처럼 밝고 가득 찬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


오늘은 연남동에서 자주 갔었던 전통주점 '윤달'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해요.


윤달
위치: 서울 마포구 동교로 262-3 지하 1층 윤달
이용시간 화-일 18:00-2: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처음 발견하게 된 계기는 바로 애견 동반이 가능한 주점이었기 때문인데요. 제가 개를 정말 사랑하는 사람이라 연트럴 파크에서 친구 강아지를 함께 산책시키고 간단히 반주를 하고 싶은데, 생각보다 찾기 어렵더라고요. 그러다 발견한 곳이 바로 '윤달'입니다.

인터넷으로 찾아봤는데 후기가 5점 만점에 무려 4.97점이나 되더라고요! 여기다 싶어서 바로 가게로 문의 전화를 한 후, 방문했습니다 :)


가게는 홍대입구역 3번 출구에서 10분 정도 걸리며 지하 1층에 위치해 있고, 산책 후 이른 초저녁에 방문해서 저희가 첫 손님이었어요. 조용한 분위기에서 대화하며 반주를 즐길 수 있어서 정말 좋더라고요~

나중에 자리가 꽉 찼는데요. 미리 예약을 하고 오시는 분들도 꽤 있어서 가게 방문하시기 전에 예약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자리에 앉으니 사장님께서 간단한 안주로 김부각식전주를 주셨어요~ 식전주는 처음 보는 전통주였는데 술맛을 잘 모르는 저한테도 깔끔하고 맛있더라고요.



술 냉장고에 전통주가 정말 많았습니다~ 술 고를 때 고민을 많이 해서 결국 사장님께 추천받아 주문했었어요.


가장 먼저 주문한 메뉴는 바로 육사시미동해 소주입니다. 양념이 된 육사시미와 안 된 육사시미 2종류가 있었는데요. 가격을 찾아보려고 하니 최근에 메뉴가 살짝 바뀌었더라고요. 지금은 양념이 되지 않은 육사시미를 24,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양념 육사시미도 정말 맛있게 먹어서 사라진 게 아쉽네요..


두 번째로 주문한 메뉴는 모둠 술안주(25,0)인데요. 소고기, 돼지고기 편육과 숭어회 또는 제철 회가 나옵니다. 소주 한잔에 편육과 회 한입 먹으니 환상적인 조합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고기 사태 수육과 스지(28,0)입니다. 따끈한 국물이 먹고 싶은 날 생각날 거 같아요. 보시다시피 사태, 스지, 배추, 부추, 버섯 등 재료가 많이 들어있어 깊은 맛이 납니다~


이곳은 조용한 분위기에서 친구와 함께 맛있는 식사를 하며 반주하기 좋은 곳이었어요. 또 애견 동반까지 가능해서 강아지 물그릇도 제공해주시더라고요. 아마 소형견까지만 입장이 가능할 것 같아서 가게로 문의 전화를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연남동 안주가 맛있는 집, 애견 동반이 가능한 전통주점 '윤달'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